KAPDOH Quick Menu
논문검색 논문투고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회장이라는 직책이 아직은 무거운 겨울옷처럼 느껴져 그리 자유롭지가 않습니다. 그러는 중에도 시간은 흘러 벌써 가을의 문턱에 도달을 해 버렸습니다. 우리 학회는 이제 가을의 큰 잔치인 ‘종합학술대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종합학술대회’는 우리의 대학 생활로 치면, ‘가을 축제’에 해당합니다.

물론, ‘축제’처럼 유명한 걸그룹이나 유명가수가 출연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보다 훨씬 훌륭한 우리 학회 관련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학술발표를 하는 장입니다. 이런 좋은 자리에 여러 학회원들의 많은 참여를 권합니다.

아직은 학회 재정이 많이 부족한 상태라서, 회원들에게 큰 혜택을 드리지는 못하지만, 회 장단과 관련 이사들이 동분서주하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게으름을 피우지 않으면, 저희 임원들도 최선을 다할 것이고, 결과적으로 훌륭한 학 술대회를 치를 수 있게 되어, 참여하신 회원 여러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 하며, 회원 여러분 모두의 협조를 믿어 의심하지 않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이 있기에 대한민국의 구강보건이 발전되고 있다”라고 저는 믿고 있고, 이 러한 믿음 하나로 아직은 무거워 보이는 회장의 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종합학술대회 준비에 수개월 동안 하루도 편한 잠을 이루지 못했을 것 같은 학 술이사와 총무이사, 홍보이사, 그리고 담당 부회장들에게 ‘부족한 회장 밑에서 일하시느 라 수고하셨고,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를 드립니다.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장
고려대학교 교수김영수

2016 조직위원회 조직도

2016년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종합학술대회 개요

전형방법
날짜 2016년 10월 29일(토) ~ 10월 30일(일)
장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38동 글로벌컨벤션 플라자
주제 구강보건과 치과의료산업(ORAL HEALTH AND DENTAL INDUSTRY)
주최 / 주관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행사 - 구강보건과 치과의료산업 국제 심포지엄 및 토론세션
  (교육세션 : 연구방법론, 전공의 증례 발표회)
- 故 범호 김주환 박사 1주기 추모 특별강연, 공중구강보건 세션, 예방치과 임상세미나 세션,
  포스터세션(경쟁 / 일반 부분)
보수교육 인정 치과의사 4점 / 치과위생사 2점(예정)

2016 행사일정

10월 29일(토)

10월 30일(일)

종합학술대회 장소

위치 : 서울대학교 글로벌벤션플라자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38동 글로벌공학교육센터